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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주식,경제

휴맥스의 게이트웨이 사업과 자동차 전장사업

by ◆◆◆◆◆◆◆◆ 2021. 8.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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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트웨이 사업

 

휴맥스는 현재 해외 19개의 제조, 판매법인과 함께 셋톱박스(Set-Top Box), 비디오 게이트웨이(Video Gateway), 브로드밴드 게이트웨이(Broadband Gateway) 등을 포함한 게이트웨이(Gateway)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글로벌 셋톱박스 제조기업으로서, 디지털 방송 서비스의 송출에서 단말까지 필요한 제반솔루션을 유료방송사업자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이후, 가정 중심의 미디어 시청 형태로 변화하며 IPTV 이용 및 VOD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택근무, 언택트 등 삶의 방식이 변화되며, 망 사용을 근간으로 하는 산업의 변화가 본격화 되고 있습니다.

 

(1) 게이트웨이 산업의 특성

 

기존의 셋톱박스(Legacy STB)는 인터넷 통신기능을 추가하면서 강화된 성능의 비디오 게이트웨이(Video Gateway)로 진화였습니다. 기존의 디지털 케이블, 위성 등의 네트워크 망에 IP(Internet Protocol)를 활용한 IPTV와 안드로이드 운용체계(OS)가 적용된 셋톱박스 등 방송시장 니즈에 맞춘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방송 생태계의 변화 속에서 당사는 기존 플랫폼의 방송 서비스 안정성 확보와 동시에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부가서비스 개발을 통하여 방송사업자와 이용자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브로드밴드 게이트웨이(Broadband Gateway)는 인터넷 통신과 관련된 서비스를 구현해주는 단말기입니다. 신흥시장에서는 인터넷 사용가구수가 증가하고 있고, 선진시장에서도 인터넷 속도개선 요구에 따른 교체수요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지속적인 기술 업그레이드에 따른 성장이 예상되는 산업입니다.

 

(2) 게이트웨이 산업의 성장성 

게이트웨이 산업의 성장성은 유료방송(Pay Tv)과 브로드밴드 산업의 성장과 비례합니다. 유료방송 산업은 주요 OTT서비스 기업의 가입자 수 증가 추세로 일부 성장세가 둔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럽과 미국 등의 선진 시장에서 IPTV 보급 확대와 안드로이드 셋톱박스의 수요 증가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남미, 동유럽, 아시아태평양(AP) 등 이머징시장은 유료방송과 브로드밴드 서비스 시장이 성장하며 수요를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3) 경기 변동의 특성

유료방송과 브로드밴드 서비스 시장은 인프라의 구축이라는 일종의 기간 산업 성격을 가집니다. 따라서 경기에 따라 그 성장 속도가 일부 영향을 받기는 하겠지만, 타 산업에 비해 경기에 덜 민감한 산업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4) 경쟁요인 

급변하고 있는 게이트웨이 사업의 경쟁요소는 우수한 기술력, 신속한 제품 개발 능력, 대규모 생산ㆍ공급 능력, 최적의 품질, 경쟁력 있는 가격 등이 있습니다. 당사는 방송ㆍ통신산업을 아우르는 폭넓고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에 맞춘 최적의 품질을 갖춘 게이트웨이를 빠르게 개발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전장사업

 

위너콤㈜는 2000년 3월 설립된 회사로서, 차량용 안테나 제조·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주요 제품은 차량용 통합샤크안테나, 마이크로안테나, 자동차 도어와 트렁크 개폐 제어용 스마트키 안테나 등이 있습니다. 안테나는 모든 무선 통신 시스템의 필수 구성요소로, 차량용 안테나는 차량 내부에서 무선 콘텐츠 사용을 위해 차량에 장착되는 안테나입니다. 당사는 핵심 안테나 기술 국산화에 성공하는 등 높은 기술 경쟁력을 확보한 국내 최대의 차량용 안테나 제조회사이며,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및 르노닛산미쓰비시얼라이언스 등을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습니다.

 

당사는 통신 IT 기술을 보유하고 글로벌 완성차 업체와 네트워크를 구축한 ㈜휴맥스를 통하여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글로벌 수준의 경영 환경을 마련하여 세계시장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1) 자동차 전장산업의 특성

 

차량용 안테나는 단일 기능의 단순 구조의 안테나에서 기능을 모듈화하여 통합화하는 Intelligent Type Antenna(In Vehicle Antenna) 형태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2) 자동차 전장산업의 성장성

 

차량용 전장 제품군 매출은 지속적으로 성장을 하고 있으며, 자동차 내 안테나 관련 부품 증가, 소비자의 고 사양 옵션 채택 증가 등으로 Intelligent Type Antenna(In Vehicle Antenna) 차량 장착 비율이 급격하게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차량용 안테나 매출도 안정적으로 성장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5G 시대가 본격화되면 늘어난 데이터 수요를 처리하기 위해 MIMO(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 다중입출력)과 빔포밍(Beamforming, 안테나의 빔을 특정한 수신기기에 집중시키는 기술)이 적용되어 안테나 시장도 동반성장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스마트 카, 자율주행차의 발전과 더불어 차량용 안테나의 성장모멘텀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3) 경기 변동의 특성

 

차량용 안테나의 수요는 자동차 산업과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경제 성장과 경기 변동 영향을 직접 받습니다. 자동차의 보급이 일정 수준 이상에 도달해 자동차 수요의 증가세가 둔화 내지는 정체를 보이는 시기에는 그러한 관계가 더욱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하지만 당사의 Intelligent Type Antenna 같은 기능 통합 고 사양 제품군은 상대적으로 경기 변동 영향이 적으며,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합니다.

 

(4) 경쟁요인

 

자동차 산업의 특성상 안전성, 신뢰성 확보가 중요하며, 기술 성능 구현 및 경제성 등이 경쟁 요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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