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인베이스와 가상화폐 시장 현황
지난 몇 주 동안 많은 가상화폐의 가격이 계속 반등하면서, 오늘 이 가상화폐 분야의 여러 종목의 주가가 상승했다. 암호거래소 코인베이스 글로벌(나스닥: COIN)의 주가는 오늘 4.5% 이상 올랐고 암호 채굴 회사인 비트디지털(나스닥: BTBT)과 비트팜(나스닥: BITF)의 주가는 오늘 각각 21%, 8% 이상 올랐다.
- 코인베이스와 가상화폐 시장에 미치는 영향
가상화폐 공간 내 대부분의 주식은 비트코인(CryptO: BTC)과 같은 인기 가상화폐의 움직임을 따라가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지난 24시간 동안 4%, 오늘 자정 이후 약 3% 상승한 것이다.
오늘 비트코인을 4만 달러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빅 뉴스는 비트코인 거래 펀드(ETF) 출시를 앞두고 더 큰 희망이 되었습니다. 게리 겐슬러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은 며칠 전 비트코인 ETF가 비트코인 자체와 달리 미래를 기반으로 한다면 더 잘 수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는 거래 당사자들이 미리 결정된 미래 날짜와 가격에 자산을 거래하도록 요구하는 금융상품이다.
겐슬러의 지적에 따라 ETF기업 프로셰어스와 투자관리기업 인베스코는 비트코인 선물에 기반한 ETF 관련 서류를 SEC에 제출했다. 다른 기업별 뉴스에서는 비트팜스가 비트코인 생산 업데이트를 보도했다. 미국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2021년 7월 391개의 신규 비트코인을 채굴해 2021년 현재까지 최대 월 생산률을 기록했고 올해 1월보다 약 96% 더 생산했다고 밝혔다. 비트팜스는 현재 하루 12.5~13.5 비트코인을 채굴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회사에 따르면 비트팜스는 올해 첫 7개월 동안 1748개의 비트코인을 채굴했으며, 이는 북미에서 공개 거래된 광부들 중 가장 높은 수치라고 한다. 비트팜스는 8월 1일 현재 비트코인 1678개를 유치장에 맡겼으며, 7월 31일 비트코인 종가 기준으로 7000만 달러에 육박한다고 밝혔다.
비트 디지털은 지난 5일 동안 주가가 두 배 이상 올랐고 현재까지 약 168% 상승하는 등 엄청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별다른 소식이 없지만 7월 26일 디지호스트가 비트디지털에 전력, 관리 서비스, 재산을 공급해 2년 동안 100메가와트 비트코인 채굴 시스템을 구축하는 캐나다 암호 채굴 회사 디지호스트 테크놀로지와의 계약을 체결했다. 그 발표 이후 재고량이 30%나 상승했습니다.
지난 4월 상장 이후 주가가 약 25% 하락하는 등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코인베이스는 8월 10일 실적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시장이 호감을 느낀다면 주식은 실적에 앞서 상승이 예상된다.
- 코인베이스와 가상화폐 시장의 미래 전망
위에서 언급했듯이, 암호화 공간에서 활동하는 대부분의 주식의 주요 동력은 비트코인과 같은 인기 있는 가상화폐의 움직임이 될 것입니다. 비트코인 ETF 관련 뉴스는 더 많은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에 대한 접근을 개방하고, 실제 비트코인을 매입하지 않아도 됨으로써 노출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크다. ETF 대화는 한동안 진행돼 왔기 때문에 SEC가 승인하면 가상화폐 가격, 즉 코인베이스, 비트디지털, 비트팜 가격이 좋은 징조다.
애플은 30일(현지시간)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애플의 지갑에 연결된 비자카드나 마스터카드 직불카드를 소지한 사람들은 이 디지털 결제 시스템을 이용해 애플을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구글페이는 가을에 시스템에 통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코인베이스는 현금 인출 횟수 제한 없이 거래당 최대 10만 달러까지 즉시 인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암호거래소는 거래의 즉각적인 해결을 약속하는 디지털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청산 네트워크인 리얼타임 페이먼트를 통해 즉각적인 현금결제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지금까지 많은 코인베이스 고객들이 은행과 다른 금융기관에서 주로 사용하는 자동 청산 시스템을 사용했다고 한다. 이 네트워크는 트랜잭션을 훨씬 느리게 처리하며 결제하는 데 최대 5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억만장자 윙클보스 쌍둥이가 소유한 뉴욕에 본사를 둔 암호 거래소 제미니도 지난 4월 비슷한 움직임을 보였는데, 이는 암호에 접속하기 위한 다양한 결제 방법에 대한 욕구의 표시였다. 분석업체 eMarker의 자료에 따르면 애플페이는 2021년 약 4,400만 명의 사용자를 기록한 미국 최고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이다. 스타벅스, 구글페이, 삼성페이가 치열한 경쟁 상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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