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경제

NFT 시장은 고래투자자들을 위한 시장입니다 - 그러나 변화해야 할 점들

by ◆◆◆◆◆◆◆◆ 2021. 8. 7.
반응형

- 급속도로 성장하는 NFT 시장

 

NFT(Non-fungible token) 시장은 엄청난 과대광고를 일으키고 있다.

수집 가능한 토큰과 토큰 기술에 대한 이러한 과장된 광고는 모든 사람이 NFT를 구매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것은 분명하다. 크립토아트 누적 매출액은 6억3800만달러 이상으로 추산된다.

엘렌 드제너레스와 패리스 힐튼 같은 유명인사들이 모두 시장에 참여하고 있다.

 

 

NFT 코인

 

- 누가 정말 NFT를 구매하는가?


거의 매일 새로운 수집 가능한 NFT에 대한 뉴스가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이러한 항목은 일반적으로 Ethereum 블록 체인에 토큰화되어 있는 예술품, 재산 증서 또는 물리적 항목과 같이 변덕스럽지 않은 항목을 표현한 것입니다.

앤디 머레이의 윔블던 NFT는 17만8000달러에 팔렸다. 유튜브에 올라온 찰리 비트 마이 핑거 동영상은 76만 달러 이상에 팔렸다. 트위터는 최근 140개의 NFT를 무료로 제공했는데 그 중 하나는 11만 달러에 팔렸다. 아티스트 비플의 '에브리데이'의 6천9백만 달러의 엄청난 판매 실적을 생각하면 용돈을 벌 수 있습니다. 최초 5,000일 NFT.


그러나 NFT 시장이 떠들썩함에도 불구하고 시장 내 NFT 매출의 50%는 판매자의 2.3%에 불과하고 NFT 플랫폼 오픈씨 매출의 50%는 판매자의 1.9%에 불과합니다.하지만 이게 정확히 무슨 뜻이죠?

 

- 인지도 대 참여도


그것은 암호화되지 않은 일반인들이 어떻게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지 알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사실, NFT로 돈을 버는 대다수는 암호화 고래이다.

예를 들어, Rarible 상위 20%와 OpenSea 상위 20%는 각각 3억 2천만 달러와 2억 1천만 달러를 지갑에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0년 같은 기간 1370만 달러에 비해 2021년 상반기 25억 달러의 매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NFT가 온갖 떠들썩함과 흥분을 경험하고 있는 가운데, 이는 NFT가 암호에서 가장 최근의 과대 광고 사이클이 되었음을 보여준다. 이는 일련의 다른 것들, 즉 디파이 과대광고에 자리를 내준 ICO 과대광고를 따르고 있다.

 

이어 경기 침체가 이어졌고, 이어 디파이 여름이 찾아왔기 때문에 수확 농사에 대한 열기로 이어졌다.

그러나 NFT가 주류에서 주목받는 혁신적 암호화 범주이기 위해서는 채택 장벽이 허물어져야 한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방법을 알아내는 것이다.

 

 

NFT 코인

 

 

- 현재 NFT 시장의 문제점

 

NFT의 기반은 2013년 Colored Coins 덕분에 스스로 자리를 잡았는데, 이는 시장의 비변형 자산에 대한

욕구를 보여주었다.

그러나 2014년 최초의 NFT 주조와 함께 Crypto Kitties가 등장하고 나서야 비로소 NFT가 탄생했습니다.

이어 2017년 크립토펑크스와 크립토키티스가 출시돼 2018년과 2019년 관심이 사그라졌다.


NFT의 인기가 다시 상승한 것은 2020년이 되어서였다. 이것은 NBA의 NFT 제품인 NBA Top Shot의 도움을 받았다. 유명인사와 언론의 관심 외에도 리그 홍보와 수집이 가능한 아이템 플랫폼입니다.

그러나 NFT에 대한 인식된 접근성과 이해로 인해 관심 있는 사용자들은 참여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이런 일이 일어나려면 암호구입법을 배워야 해요 이는 크립토가 겪고 있는 주류 채택의 물결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에게 이질적인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단지 문제의 일부일 뿐이다. 사용자들이 결국 지갑을 다운로드하거나 거래소에 계정을 만들면 네트워크 정체와 가스 요금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이로 인해 NFT 여정이 더욱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 NFT의 메인스트림 접근성 향상


이러한 문제를 완화하고 사용자 환경을 보다 원활하게 하기 위한 대책이 마련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스 요금 인하와 간소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암호화 지갑인 MetaMask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원클릭 로그인 옵션 외에도 사용자가 NFT를 쉽게 채택할 수 있습니다. OpenSea 및 Rarible과 같은 플랫폼이 이미 이러한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아티스트는 Foundation, MakersPlace, Nifty Gateway, SuperRare와 같은 초대 전용 NFT 플랫폼에 더 많이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블록체인을 쉽게 이동할 수 있는 크로스체인 컴포지블 NFT를 도입하면 아티스트와 사용자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이다. 개발자가 서로 다른 블록체인의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멀티체인 API가 있으면 프로젝트가 크로스체인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암호 공간에 있는 사람들은 시장의 강점과 그 안에 있는 프로젝트들을 알고 있다. 불행하게도, 이 분야를 더 지속가능하게 만들기 위한 더 많은 노력이 있을 때까지 각각의 새로운 유행어를 과대 광고로 낙인찍을 가능성이 높은 것이 주류입니다. 주류 관심을 사로잡아야만 업계에서는 비단 고래가 아닌 새로운 이용자를 끌어들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시장이 새로운 고도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