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경제

테슬라 주식은 최고의 전기 자동차 구매주

by ◆◆◆◆◆◆◆◆ 2021. 8. 7.
반응형

- 지구상 최상의 전기차 주식 테슬라

 

이는 단지 주가가 소강상태를 보이거나 연초 최고치에서 물러났기 때문만은 아니다. 그게 바로 내가 주식을 보는 방식이야. 계속 감정의 변화가 심할 때 군중에게 기대서 말이야. 아무도 테슬라를 좋아하지 않을 때, 나는 테슬라의 충전소,

브랜드 강점, 업계 선두 차량 등 테슬라의 강력한 자산을 지적했다.


올해 초 모든 사람들이 그 주식을 좋아했을 때, 저는 그 주식이 과대평가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주식이 너무 멀리, 너무 빨리 반등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마도 그것이 내가 테슬라에 대해 너무 무식하게 만드는 것 같지만, 한 가지는 매우 분명하다. 이것은 가장 많이 사야 할 EV 재고입니다.

 

만약 투자자들이 EV를 좋아하고 그것이 미래라고 생각한다면, 테슬라 없이는 일어날 수 없는 일입니다. 시가총액이 6,800억 달러로 현재 미국에서 가장 큰 기업 중 하나입니다. 이 시점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회사라는 것은 두말할 나위도 없다.

 

 

테슬라

 

- 다른 업체들은 테슬라를 따라잡고 있나요?


테슬라가 전기차를 출시했을 때, 나머지 자동차 세계는 적응하려고 하거나 그렇지 않았다.

테슬라가 성공해 자동차계를 내연기관(ICE)에서 EV로 바꾸거나 테슬라가 실패하고

기존 자동차업체들이 현상유지를 할 것이라는 얘기다.


말하지 않아도, 대부분의 자동차 세계에서는 테슬라가 결국 실패하여 평소처럼 사업을 계속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모두가 게임에 얼마나 늦었는지, 기술이 얼마나 계속 부족한지 볼 때 이는 매우 분명합니다.


테슬라 비평가들은 경쟁이 물 밖으로 날려버릴 것이라고 말하겠지만, 과연 그럴까? 포르쉐가 발끝을 물에 담갔지만 여전히 테슬라의 모델S가 지배하고 있다. 포르쉐는 믿을 수 없는 자동차 회사이며, 비평가들에 따르면, 일단 전기 자동차 시장에 손을 대기로 결정하면 테슬라를 압사시킬 것이라고 한다.


테슬라를 스포츠에서 절대 형을 이길 수 없는 동생 취급한 셈이다. 마치 '진짜' 자동차 업체들이 참여하기 전까지 테슬라는 EV 팬들을 즐겁게 해주기라도 한 것처럼 말이다. 이것은 테슬라에게 보풀이 아닙니다.

저는 지프 랭글러를 가지고 테슬라에서 가장 먼 것을 운전합니다. 테슬라와 일론 머스크 CEO가 그동안 많은 실수를 저질렀다고 말하는 것이 두렵지 않다.


하지만 지금은 제너럴 모터스(NYSE:GM), 포드(NYSE:F), 폭스바겐, 메르세데스-벤츠, 수많은 스타트업과 SPAC, 그리고 EV 분야에 진출하기까지의 모든 것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누가 1등인지 맞춰봐. 그렇지 테슬라가 1등입니다.

그래서 이 기업들은 수십억의 연구개발 능력을 가지고 있고 심지어 몇몇 회사들이 서로 협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계속해서 기록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TESLA

 

 

- 레코드 제공 베짓 레코드 결과


테슬라는 2일 2분기(20만1250대) 차량 납품을 보고했다. 애널리스트들은 18만에서 230만 사이라는 상당히 광범위한

기대를 가지고 있었지만, 핵심 임계값은 약 20만 개였습니다. 2021년 1분기(1분기)는 사상 최대 판매 분기였고, 2분기에는 테슬라가 2만대 가까이 1위를 차지했다. 이 모든 것이 이달 말 기록적인 2분기 영업으로 이어지는 데 일조했다.


7월 26일 주당 1.45달러의 수익이 예상치를 47센트 앞질렀다. 매출 119억 6천만 달러는 전년 대비 98% 성장했으며 5억 5천만 달러 이상의 예상치를 앞질렀다. 분명히, 매년의 이러한 성장은 지난해의 Covid-19 영향의 일부에 기인할 수 있다. 하지만 테슬라가 기대치를 없앴다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다.


GAAP 순이익은 10억 달러 이상을 창출한 반면 자동차 총이익은 지난해 같은 분기의 25.4%와 지난 분기의 26.1%에 비해 증가해 이번 분기에는 28.4%를 기록했다. 간단히 말해서, 곰들이 뜯어내고 싶어도 이건 정말 좋은 분기였어. 테슬라는 162억 달러의 현금을 가지고 있는데, 의심의 여지가 전혀 없습니다. 순수 플레이 방식의 EV와 기존 자동차 회사보다 자본화가 더 잘 되어 있습니다.

 

테슬라는 캘리포니아에서 미국을 지배하던 것에서 전 세계를 지배하는 것으로 확대됐다.

지역과 국가별로 경쟁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테슬라의 확장은 가파른 속도로 이어지고 있다. 생산공장이 계속 가동되고 있고 새로운 모델들이 줄을 서 있다. 사이버 트럭도 그리 멀지 않아요

 

 

 

 

- 테슬라의 가장 큰 차별화 요소는? 에너지.


너무 많은 사람들이 전통적인 자동차 회사로서 TSLA 주식을 가치 있게 평가하려고 너무 오랫동안 노력해왔다. 그것뿐만이 아니라 사실 어느 시점에선가 두 기업 중 규모가 작을 수도 있습니다. 주거 인프라에서 중요 인프라에 이르기까지 에너지 측면에서 Tesla가 지속적으로 수행하는 작업은 향후 기념비적인 일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이 거의 7,000억 달러에 달하는 시가총액을 정당화하는 것일까요? 나한테는 아니지만, 누가 컬트 추종자들과 다투겠어?


자동차 업계에서는 이 회사가 계속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수년간 그 기초체력이 획기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차트는 괜찮아 보입니다. 저는 기본과 기술을 혼합해서 둘 다에 거의 동일한 비중을 두는 것을 좋아합니다. 내가 TSLA 주식 차트를 보면, 나는 운명과 우울함이 아닌 통합을 본다.


이 주식은 거의 1,000달러까지 치솟은 엄청난 반등세를 보이고 있는데, 작년 여름 5 대 1 분할이 있은 후였습니다. 저항력이 700달러 미만으로 하락한 테슬라는 200일 이동평균을 기록하고 있으며 점점 더 낮은 최저점과 최저점을 기록하고 있다. 700달러가 넘는다면, 780달러가 다음 차례가 될 것이다.

800달러가 넘었고 TSLA는 최고가를 900달러 가까이 재시험할 수 있었다.


전체 시장이 뒤집히고 테슬라가 50일, 200일 이동 평균을 잃게 되면 600달러가 투입될 수 있다.

올해 3월과 5월에 지원된 600달러 미만 및 540~550달러가 제시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